나경원 “‘고딩엄빠’는 저출산 극복에 좋은 프로그램”

By 이서현

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연일 예능 프로그램을 언급하며 저출산 문제에 대한 염려를 드러냈다.

나 부위원장은 지난달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혁신24 새로운미래’ 조찬 세미나에서 강연자로 나섰다.

혁신24는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주도하는 당내 공부모임으로, 이날 의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인구와 기후, 대한민국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 나 부위원장은 “미혼모도 아이를 낳는 것이 편안하고 아이를 낳을 수 있다”라며 “‘고딩엄빠’ 같은 프로그램은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슈퍼맨이 돌아왔다’ 같은 게 좋은 프로그램이다. 저출산 정책은 좀 그런 쪽으로 가야 된다”고 덧붙였다.

MBN ‘고딩엄빠’
MBN ‘고딩엄빠’

MBN에서 방영 중인 고딩엄빠는 “10대에 부모가 된 고딩엄빠들이 세상과 부딪히며 성장하는 리얼 가족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다.

출연자는 중·고등학교 때 계획없이 무방비 상태로 덜컥 임신한 사례가 대부분이다.

이 때문에 가정폭력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 비치며 방송 소재로 적합한지에 대한 논란이 일기도 한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지난 2013년부터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이다.

육아 예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과도한 육아 제품 경쟁을 일으킨다는 지적이 일기도 했다.

MBC ‘나 혼자 산다

앞서, 나 부위원장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예시로 들며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하다고 인식되는 것 같다”고 지적한 바 있다.

나 부위원장은 이날 “‘나 혼자 산다’는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안 된다 했더니 그게 또 MBC 프로그램이더라”라며 “사실은 MBC인지는 몰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