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때 상자에 지폐 수북… ‘풀빵 천사’ 9년째 소방서에 익명 기부

By 연유선

“시민 안전에 애쓰는 소방공무원 복지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강원도 원주의 ‘풀빵 천사’가 올해로 9년째 기부를 이어갔다.

23일 원주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소방서 앞으로 한 중년 여성이 기름때 묻은 종이상자를 들고 찾아왔다. 상자에는 꼬깃꼬깃한 지폐가 수북이 쌓여 있었다.

원주에서 풀빵 노점을 운영하는 이 시민은 “시민 안전에 애쓰는 소방공무원 복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손님들과 함께 모은 현금 570여만원을 직원에게 건넨 뒤 홀연히 사라졌다.

원주소방서

상자 겉면에는 ‘아저씨 고마워요’, ‘사장님 덕분에 이렇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게 되어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소방 파이팅’, ‘안전을 지켜주셔서 감사해요’ 등의 응원 문구가 쓰여 있었다.

익명을 요구해 ‘풀빵 천사’라 불리는 기부자는 매년 원주소방서를 찾아 수백만원이 든 상자를 전하고 있다.

2015년 3월 풀빵 한 봉지와 함께 현금이 든 상자를 두고 간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9년째 2800여 만원을 기부했다.

기부 7년째/ 원주소방서

원주소방서는 기부금을 사회취약계층 소방시설 보급, 화재·구조 활동 물품 구매, 순직·공상 공무원 특별위로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박순걸 서장은 “기부자의 선행으로 추운 겨울 원주시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듯이 훈훈한 마음이 든다”면서 “기부자의 격려와 응원에 부응하고자 소속 직원들이 의기투합해 더욱더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