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제작자가 말하는 성공비결(한,중)

[www.ntdtv.com 2012-07-12 08:50 AM]

앵커:
NTD에서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를 방송하고 있는데요. 한국의 기자가 <제빵왕 김탁구> 제작자를 만나 드라마 성공 비결 등 드라마에 대한 그의 철학 등을 들어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기자:
2010년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이 드라마는 불우한 환경에서 자란 주인공 ‘김탁구’가 최고의 제빵사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드라마를 만든 박인택 대표. 그는 다수의 인기 드라마를 제작해낸 한국의 대표적인 드라마 제작자입니다.

박 대표는 주로 현대 한국인들의 삶에서 드라마 소재를 찾습니다. 그러나 그의 드라마가 주는 메시지는 전통적 가치관에서 출발합니다.

[드라마 제작사 터치 스카이 대표 박인택]
“드라마는 다른 어떤 대중 문화 장르와 달리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도덕적인 점, 규범적인 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드라마가) 인간,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 문화적인 전통, 이런 가치들을 유익하게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재미’가 있어야 해요 그리고 ‘감동’이 있어야만 그 가치가 잘 발현이 됩니다.”

박 대표는 한류 드라마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로 “시청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소재와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공감할 수 있는 유교적 가치관”을 들었습니다.

[드라마 제작사 터치 스카이 대표 박인택]
“한국 드라마에서는 부모에 대한 공경 – 효, 가족과 친구에 대한 우정과 의리, 그리고 사랑도 쉽게 배반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목숨을 지켜 평생가야 된다는 사랑, 이런 얘기들이 아주 신선하고 쉽게 한국 드라마에서는 전달이 되기 때문에 그런 점이 어필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합니다.”

박대표 최고의 흥행작 <제빵왕 김탁구>는 이제 대사없이 몸짓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공연으로 사람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제빵왕 김탁구 - 신나는 팡쇼>라는 제목의 이 뮤지컬은 한국의 대표 공연으로 인정받아 런던 올림픽 기간 동안 영국에서 전세계인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터치 스카이 대표 박인택]
“NTD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 <제빵왕 김탁구>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여러분께서 한국에 오실 기회가 된다면 <제빵왕 김탁구 - 신나는 팡쇼> 한번 반드시 찾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 서울에서 NTD 뉴스 이연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