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홍보대사 배용준, `미소 캠페인` 홍보

배우 배용준이 등장하는 ‘미소 캠페인’의 포스터가 11일 40여 개 지면 매체에 공개됐다.

배용준은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해 10월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있다. 배용준은 홍보대사로 위촉되기 훨씬 전부터, 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을 출간해, 한국의 참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었다.

이 ‘미소 캠페인’ 포스터는 한국의 고궁을 배경으로 배용준이 수트를 입고 따뜻한 미소를 선보이는데, 한국의 아름다움을 미소로 보여주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배용준이 등장하는 한국홍보 포스터 ‘한국 고궁편’이 아사히 신문, 요미우리 신문, SPUR 등의 일본 유력매체에 전면 광고로 공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광고는 올해 3월에 요미우리 신문에서 광고 주목율 70%라는 수치를 기록해 좋은 광고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 방문의 해’ 관계자는 “배용준씨가 최근 책을 통해 한국 문화와 전통을 알렸고 많은 사람들이 그 취지에 공감하고 있어, 캠페인에 대해서도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호응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배용준의 사진여행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은 한국과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에 이어 스테디셀러로의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으며, 해외 교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