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모닝 프레지던트` 추석 밤 9시뉴스 전격 출연

[NTDTV 2009-10-2]

장진 감독의 유쾌한 상상! 누구나 안다고 생각하지만 아무도 모르는 청와대 비하인드 스토리 <굿모닝 프레지던트>가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국민들과의 만남을 위해 9시 뉴스 타임에 전격 출연한다. 추석 연휴 가족들이 다 함께 모여, 저녁 9시 뉴스를 보는 시간직전,‘9시 가상뉴스`를 통해 깜짝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굿모닝 프레지던트>는 모두가 익숙하지만, 친숙하지 않은‘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로 장진 감독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이 기대되는 작품으로, 제14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최초 공개 될 예정이며, 오는 10월 22일 개봉된다.

<굿모닝 프레지던트>는, 로또 당첨금 244억 앞에 속 앓이 하는 대쪽 같은 대통령(이순재), 강대국 앞에서는 강하지만, 여자 앞에서는 한 없이 약한 꽃미남 싱글 대통령(장동건), 서민 남편의 대책 없는 내조로 이혼위기에 처한 최초의 여성 대통령(고두심)이 펼치는, 아주 특별한 이야기이다.

이 뉴스가 온라인에 공개되자 네티즌들은‘정말 저게 현실이라면 사상 초유의 투표율을 기록할지도`‘매일 뉴스만 보고 살겠네.’`이런 대통령이 진짜로 있었으면’등 이구동성으로 가상이긴 하지만 너무나 그럴듯하고 흐뭇한 소식이 아닐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NTD TV 온라인 뉴스팀, 천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