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가수가 부른 알라딘 OST 영상에 디즈니가 직접 댓글을 남겼다.
지난 3일 듀오 악동뮤지션 소속 가수 이수현은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 ‘모찌피치(Mochipeach)’를 통해 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이수현이 올린 이번 영상은 최근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디즈니 영화 ‘알라딘’의 OST인 ‘스피치리스(Speechless)’를 직접 부른 영상이었다.
곡 ‘스피치리스’는 극 중 주인공인 자스민 공주 역을 맡은 배우 겸 가수인 나오미 스콧이 부른 노래로, 영화에서 중요한 대목에 등장하는 노래다.
이날 이수현은 “디즈니 덕후로서 누구보다 알라딘을 너무 재미있게 봤고, 특히 이 장면에서 너무나도 울컥했던 사람으로서 그 장면을 사랑하는 팬의 마음으로 불러보았다”고 귀띔했다.
이같은 설명과 함께 공개된 이수현의 ‘스피치리스’ 커버 영상은 이수현 특유의 음색으로 노래 시작부터 끝까지 가득 채워져 있었다.
호소력 짙으면서도 청아한 음색의 소유자답게, 부드러운 고음으로 후렴구도 막힘없이 소화해냈다.
해당 영상이 게재된 지 3일이 지난 지난 6일, 뜻밖의 손님이 찾아왔다. 디즈니 뮤직 공식 계정이 댓글 창에 등장한 것.
디즈니 뮤직 계정은 디즈니 영화의 OST 등을 전문으로 다루는 디즈니 공식 계정 중 하나다.
이 계정은 “아름다운 커버(Beautiful cover)”라는 댓글을 직접 남겼다. 이수현은 해당 댓글에 추천을 눌러 고마움을 표시했다.
디즈니도 인정한 이수현의 ‘스피치리스’ 노래는 아래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