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첫째’들을 오열하게 만든 엄마 장윤정의 자녀 교육법 (영상)

By 김연진

가수 장윤정이 첫째 아들 연우를 대하는 자세와 교육법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집안의 첫째 자녀로 서럽거나 힘들었던 경험이 있는 시청자들은 “장윤정이 대단하다. 내가 다 고맙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1일 방영된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도경완과 장윤정 부부가 성격이 다른 두 자녀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부부는 “아들 연우는 여리고 눈물이 많은데, 딸 하영이는 주장이 강하고 개성이 뚜렷하다. 둘이 너무 달라서 육아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그렇게 대화하는 와중에 연우와 하영이가 사소한 다툼을 벌였다.

이를 본 도경완이 “야. 도연우. 너 앉으라고 몇 번을 얘기해”라며 소리쳤다. 그러자 장윤정은 “왜 자꾸 연우한테만 그래. 연우도 놀고 싶어서 그래. 얘가 원해서 장남이 된 게 아니잖아. 얘도 아직 아기란 말이야”라고 말했다.

연우는 “하영이가 커피를 마실까 봐 막은 거다”라며 주눅 든 채로 말했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또 장윤정은 “자기가 자꾸 연우를 그렇게 봐서 그렇다. 형제가 없어서 모를 수도 있다. 쟤네 나름대로 스트레스가 있을 거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영이는 오빠가 힘으로 하면 스트레스고, 연우는 하영이보다 스트레스가 더 클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은 엄마로서 자녀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려고 노력했다.

연우가 첫째로서, 장남으로서 힘들어하는 걸 알고 있었다. 그 스트레스와 중압감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한 배려하는 모습이었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장윤정은 “하영이 앞에서 연우를 혼내지 말고, 연우 앞에서 하영이를 혼내면 안 된다. 애들은 잘 자라고 있고, 우리가 조바심을 느껴서 그렇다. 우리 잘하고 있다”라며 남편 도경완까지 위로했다.

해당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첫째 입장을 이해해주는 모습에 울컥했다”, “장윤정은 부모로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 “정말 어른 같다” 등 감동했다는 반응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