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하는 캐릭터 인스타그램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각 계정은 인물별 특색이 그대로 담긴 소개 글과 분위기로 꾸며졌다.
지난 24일 ENA 공식 소셜미디어(SNS)에는 “한바다즈 SNS 들여다보기”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극 중 법무법인 한바다 소속 정명석(강기영), 최수연(하윤경), 권민우(주종혁)와 우영우 친구 동그라미(주현영)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포함됐다.
실제 존재하는 계정은 아니지만,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ENA 측이 가상으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한바다 시니어 변호사이자 우영우의 멘토로 등장하는 정명석의 계정은 정직한 캐릭터 느낌이 피드에도 묻어나는 듯하다.

우영우를 견제하는 신입 변호사 권민우 계정에는 ‘법무법인 한바다 권민우 변호사’, ‘인생이란 결코 공평하지 않다’라는 소개 글이 담겼다.
최근 게시물에는 부를 불러 모은다는 해바라기 사진과 한바다 로고가 새겨진 우산이 올라와 있다.

우영우가 ‘봄날의 햇살 최수연’이라는 별명을 지어준 최수연 변호사는 아이디부터 ‘선샤인 최(Sunshine.choi)’였다.

활기차고 유쾌한 캐릭터인 영우의 단짝, 동그라미는 아이디마저도 개성 넘쳤다. ‘circle_dong’ 계정은 가장 ‘인싸’다운 면모를 보였다.


네티즌은 “이런 SNS 재미지네요”, “진짜로 이런 계정이 있을 것 같아요. 검색해본 사람 저뿐인가요?”, “권모술수 소개 글 너무 찰떡이야”, “팔로잉 팔로워 수 뭔데 웃기지” 등의 댓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