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댄스! 선생님과 함께 춤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학생들

매일 아침 교실에 들어가기 전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춤추는 영상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많은 사람이 교사의 주된 임무는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교사는 교단에서 가르치고, 학생들은 책상에서 수동적으로 배운다.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이렇듯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Video Screenshot
Video Screenshot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는 아이들에게 무척 중요하다! 학생들은 하루 일상의 반 이상을 교사들과 함께 보내기 때문에 교사는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교사는 단순한 지식 전달자가 아니므로 학생들이 안정감을 느끼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따라서 학생들과 충분한 의사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면 아이들은 더욱 개방적이고 자율적인 환경에서 자신의 다양한 생각을 표현하고 개인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게 된다.

Video Screenshot
Video Screenshot

영상에서 러시아의 한 교사는 춤으로 학생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 교사는 수업 전 모든 학생과 돌아가며 춤을 춘다. 그는 각 학생의 춤을 기억해두었다가 그 학생 차례가 되면 함께 춤을 추고 교실로 들여보낸다.

동영상에서 보이는 그들의 환한 미소와 멋진 춤은 네티즌들 마음마저 행복하게 해준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