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현장서 입주민 구해낸 의인..알고 보니 영화배우(영상)

By 김 나현_J

최근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서 입주민을 구해낸 3명의 의인 중 한 명이 배우 박재홍(31)씨였던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24일 서울소방재난본부는 “배우 박재홍이 지난 19일 발생한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구했다”고 밝혔다.

MBC방송화면캡처

화재 발생 당일 오피스텔 인근에 있었던 자동차 공업사 대표 김해원(50)씨, 건물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45)씨와 인근에 살던 박재홍씨가 현장으로 달려왔다.

MBC방송화면캡처

이들은 즉시 119에 신고하고 화재가 발생한 5층까지 뛰어 올라가 연기가 새어나오는 집을 확인했다. 안에서 인기척이 나자 문을 열어보려 했지만 문을 열리지 않았다.

공구를 구해온 후 세 사람이 힘을 합쳐 문을 열었고 안에 쓰러져 있던 입주민을 구할 수 있었다. 특히 박재홍 씨는 이 입주민을 직접 5층에서 1층까지 안고 내려왔다.

MBC방송화면캡처

박재홍은 “당시 화재 크기를 몰라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어떻게든 사람을 꺼내야겠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다”고 말했다.

또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화재 피해를 당한 분이 빨리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MBC방송화면캡처

같은 날 박재홍은 자신의 SNS에 “어쩌다 보니”라는 짧은 글과 함께 서울 관악소방서로부터 받은 표창장을 공개했다.

박재홍 인스타그램(NTDTV합성)

표창장에는 ‘귀하는 평소 소방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대성오피스텔 화재에 위험을 무릅쓰고 인명구조 및 초기 진압하여 대형화재로 확대되는 것을 방지한 공이 크므로 이에 표창한다’고 적혀있다.

한편 박재홍은 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혈맥’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해운대’, ‘조선명탐정2’ 등에서 단역으로 활동했다. 현재 이병헌 감독의 범죄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