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폼페이오-김정은 만남 직접 확인..”아주 좋은 만남 가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국무장관 지명자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이 “아주 좋은 만남”을 가졌다고 말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플로리다주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가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오찬 회동에서 “(김 위원장과 폼페이오 국장이)매우 잘 지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폼페이오 국장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국무장관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절대로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이 대미 무역 흑자를 줄여야 한다고 압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베 총리와의 논의를 통해 “자유롭고 공정하고 상호적인 무역”을 모색하고 있다며, 일본이 미국의 무역 적자를 줄이고 두 나라가 상호적인 무역을 향해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일본이 무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미국 기업에 항공기를 대량으로 주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는 이날 오전 팜비치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골프 회동을 하며 경제 문제를 주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오후 2시 점심식사를 함께 한 뒤 오후 6시 공동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