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By 공영자 편집

기분장애의 일종인 우울증은 최근에 많은 사람이 앓고 있는 질환이다. 해외 매체 ‘위티피드’는 우울증에 좋은 음식 목록을 모아 공개했다.

우울증은 감정을 조절하는 뇌 기능에 변화가 생겨 ‘부정적인 감정’을 나타내는 증상이다. 특징적인 증상은 우울한 기분, 의욕 상실, 초조, 불면증, 지속적인 슬픔, 불안 등이다. 우울증은 노력 여하에 따라 빨리 극복할 수도 있지만, 방치하면 더 심해져서 위험이 발생하기도 한다.

음식 전문가들은 우울증은 약물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음식으로도 예방과 치료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견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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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호두 등 모든 종류의 견과류는 우울증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된다. 견과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규칙적으로 먹으면 기분이 나아지도록 도와준다.

다크 초콜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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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초콜릿은 순식간에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기분이 좋지 않은 날 먹어보기 바란다.

향신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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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와 향신료, 강황은 우울증과 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도 음식과 아시아 음식은 대부분 강황이 첨가돼 건강에 도움이 된다.

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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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는 실제로 우울증 증상을 없애도록 도와준다. 채소는 영양분이 많아 강력한 면역 증강 효과가 있다.

바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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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조금이라도 화가 나거나, 짜증 나거나, 우울하다고 느껴진다면 비타민 B가 부족하다는 의미이다. 그때 바나나를 먹어야 한다. 바나나는 즉각 효과가 있고, 당신에게 많은 에너지를 준다.

토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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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를 먹으면 기분이 훨씬 더 좋아질 것이다. 요리된 토마토나 토마토 수프도 효과가 있다. 우울증을 피하고 싶다면 토마토를 먹자.

버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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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섯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기분을 풀어준다. 버섯으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먹고 우울증에서 벗어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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