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하지 않고 ‘정상 체중’ 유지하는 8가지 방법

여러분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지난 몇 주간 너무 많이 먹었지 않은가. 게다가, 이미 체중이 증가해  너무 늦었다고 걱정하고 있다면 걱정하지 말라, 여러분의 정상 체중을 회복하고 동시에 더 적게 먹도록 도와줄 8가지 유용한 팁이 있다.

1. 먹고 싶은 것을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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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시작하려면 매주 주말에는 먹고 싶은 것을 먹어 자신에게 대접해야 한다. 그것이 과식을 막고  다이어트를 즐겁게 만든다.

2. 당신의 식단에 있는 단백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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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을 먹으면 자동으로 덜 먹게 되어 여분의 칼로리를 더 빨리 태울 수 있다.

3. 천천히 많이 씹어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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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을 천천히 씹어야 좋다. 마른 사람은 포만감이 뇌에 도달하는 데 12분가량 걸리는 반면, 통통한 사람은  더 오래, 거의 20분 걸린다.

4. 식전에 샐러드를 먹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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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싶다면 샐러드를 먼저 먹는 게 정답. 과식을 막아준다.

5. 아침을 거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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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영사는 하루 중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하므로 건너뛰지 말라고 조언한다. 이것은 신진대사를 촉발하고 또한, 고단백 아침 식사는 그날 하루의 과식을 막아준다.

6. 작은 그릇을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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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그릇에 담아 먹으면 더 많이 먹게 되니  작은 그릇을 사용하는 게 좋다.

7. 적게 자주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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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끼 식사를 적게 했을 때 과식하고 싶은 욕구가 높아진다. 따라서 조금씩 자주 먹어 공복을 느끼지 않으면 과식 욕구 억제에 도움이 된다.

8. 물을 더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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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증을 느낄 때 우리는 배가 고프다고 속아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된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배가 고프면 그냥 물 한 컵을 마시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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