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퍽퍽’하지 않게 요리하는 ‘방법’

닭가슴살을 떠올리면 체중을 감량할 때 먹는 퍽퍽하고 맛없는 부위라는 생각이 든다.  닭가슴살이 몸에 좋다는 걸 알면서도 퍽퍽한 맛 때문에 쉽게 손이 가지 않는데, 만약 닭가슴살을 육즙이 흐르는 부드러운 맛으로 요리한다면 어떨까?

Faith Durand, The Kitchen의 글이 참고될 것이다.

대부분 사람은 건조하고 퍽퍽한 닭가슴살보다는 육즙이 있고 부드러운 닭 다리나 닭 날개를 선호할 것이다. 하지만 샐러드 또는 치킨 파스타의 경우 닭가슴살을 빼고는 요리를 할 수 없다. 지금 공유하는 닭가슴살 요리는 육즙이 있고 부드러워 샐러드나 파스타에 잘 어울린다.

 

이 요리 방법은 약간의 자신감이 필요하다.

이 요리 방법은 굽기, 삶기, 튀김 또는 굽는 게 아니다. 닭을 냄비에 담아 빠르게 가열한 후 뚜껑을 덮어 닭의 수분을 추출한다. 닭가슴살을 요리하면서 확인할 수 없어 약간의 자신감이 필요하다.

 

닭고기의 양념을 밑간한다. 

이 방법은 샐러드, 타코에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닭가슴살로 만들 수도 있고 신선한 허브로 양념을 할 수 있다.

소금물로 빠르게 양념을 하면 닭 가슴살을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닭가슴살을 부드럽고 육즙이 많게 요리하는 방법

 

재료 :

같은 크기의 닭가슴살 1~4개

소금과 후추

올리브유 1큰술, 무염 버터

 

 

주방 용구 :

유리병이나 입구가 넓은 물컵

뚜껑 있는 W 10인치 팬

플라이어 또는 주걱

 

요리 방법 :

 

1. 닭가슴살을 평평하게 한다. 닭가슴살 두께를 줄이기 위해 유리 용기 또는 유리병 바닥을 사용한다. 부엌칼 손잡이를 조심스럽게 사용할 수도 있다.

Leela Cyd

2. 적당량의 소금과 후추 조미료를 뿌린다.

Leela Cyd

3. 약간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이나 버터를 넣고 가볍게 펴서 기름이 모든 냄비에 고루 퍼질 수 있게 한다.

Leela Cyd

4. 닭가슴살을 뒤집지 말고 가만히 둔다.

Leela Cyd

5. 불을 중불에 맞춘다.

Leela Cyd

6. 황금빛 갈색으로  닭 표면이 익으면 닭가슴살을 뒤집는다. 이때 약한 불에 놓는다. 뚜껑을 덮은 채로 10분 기다린다. 뚜껑을 들어 올리거나 닭고기를 뒤집어 보지 않는다.

Leela Cyd

7. 10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덜 익은 분홍색 부분이 없는지 살펴본다.

Leela Cyd

8. 완벽히 익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온도계로 측정한다. 일반적으로 온도는 73° C 이상이다.

Leela Cyd

 

조리법 팁

  1. 닭가슴살에 얇게 밀가루를 입혀주고 조금 매운 허브나 신선한 허브를 뿌려준다. 바삭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튀기듯 요리한다.
  2. 소금물에 15분 정도 담가 주면 닭가슴살을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닭가슴살과 팬 그리고 오일과 약간의 조미료가 있으면 퍽퍽한 닭가슴살에서 탈출할 수 있다.
nommagazine

 

 
RELATED ARTICLES